프로캠핑러의 캠핑노하우

 

 

안녕하세요

프로캠핑러입니다.

이제는 점 점 더 핫해질

불멍이기 때문에,

제가 사용해봤던 다양한

화로대의 종류,

불멍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해요.

 

 

나무를 태우는 것은 정말

효을 최악. 가성비 제로인 행동

이라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빨리 타고, 많이 필요해서 그런 게

아닐까 싶어요 ㅎㅎ

대기오염을 유발하는 화학물질이

나오기 때문에 시선이 좋지 않아요

화재가ㅡ 위험이나 화력조절을

할 수 없다는 점이 단점으로

말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캠핑의 꽃 불멍을 안 할 순

없죠ㅠㅠ..!!

많이 하루 종일은 아니더라도,

조금 한두 시간 정도만 하는 걸로 ㅎㅎ

 

 

프로캠핑러가 사용해본

화로대의 다양한 종류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접이식 화로대
이동이 편리하고 수납이 좋음
무게 가벼움
가성비 굳!!!
너무 가볍다 보니, 소모품을 
잃어버릴 확률이 높음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판이 같이 있음..
깨끗하게 닦이지 않음
한번 사용하면 본연의 색을
찾아볼 수 없음.

접이식이라서 휴대가 굉장히

간편하고, 수납에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졌어요.

많이는 아니더라도 2-4명 정도

불멍+고기를 구워 먹기 딱 좋다고

생각이 드는 크기예요~

고기판도 위에 있으니 화력조절이

쉽진 않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조절하면서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어요!

다만, 타고 남은 재를 버리는데

버거워요..

특히나 열심히 닦아도 깨끗하게

닦이지 않기 때문에....

알루미늄 색은 절대 찾아볼 수 없어요.

너무 가볍기 때문에 안전의

문제도 있으니 주의하며 사용해야 해요


 

경량 화로대
정말 정말 가볍고 작음
조립이 필요 없을 
정도로 간단한 제품
너무너무 너무 가벼움
불똥이나 나무 재가 바람에
날아다니기 쉬움.
탁탁 털어내면 끝

제가 사용한 화로대 중 

가장 간편하지 않았나 생각이

들어요.

정말 초 경량

세상 경량

이렇게 가볍고 작을 수 없어요.

가지고 다닐 때 가방에 넣고

매번 이게 뭐였지?라고 생각할

만큼 너무 작기 때문에 

휴대하기 좋았어요.

그런데 주변으로 막아주는

바람막이 같은 것이 없기

때문에 재가 사방으로 

날아다니거나, 불똥이

날아다니는 경우가 많았어요

바닥에 받침대가 없어서 

데크 화재의 위험이 있을 수

있어요.

아무래도 안전상의 이유가

좀 불안하지 않나 싶어요

불을 직접적으로 피우는 것인데

말이에요

하지만...

나무재를 털어내는 게 굉장히

간편했어요

그냥 탁 탁 털면 웬만한 것들은

다 떨어져 나가기 때문에

정말 편안했어요

그리고 많이 지저분하지도

않아서 정말 제가 젤 편하게

사용했던 화로대가

아닐까 싶어요

 

 

심지어 굉장히 저렴하다는 거

만원? 이만 원이면 구입

가능한 불멍의 가성비 갑

 


조립식 화로대
무거움
조립을 해야 함
두꺼움
불판은 따로 없는 
스타일이 많음
그리들을 사용할 수 있음
이쁨
세척도 편한 것들이 많음.

저희가 아직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이런 조립식 화로대예요.

아무래도 무게가 어느 정도 나가기 때문에

가족단위 캠퍼들이 사용하기 좋아요.

안전상의 위험을 조금이라도

줄여주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깊기 때문에 바람막이

역할을 해줘요.

조금이라도 더 오래 불멍을 할 수

있는 이유가 아닐까 싶어요.

 

 

 

근데 무겁기도 하고 비싸기도 해요

저는 한 번도 정리를 해 본 적이 없을

만큼 무게가 나가요...

그래서 남편의 몫이네요.

저희는 그냥 안 닦아요..ㅎㅎ 잘 닦인다고

나와있지만, 저희는 대충 털기만 하고

바로 가방에 넣는답니다 ㅎㅎㅎ

 

그리들을 올려놓고 사용하면

정말 굳 굳 굳 화로대가 되지만

그리들에 묻은 그을림이 감당이 안돼요.

저희는 고기는 그냥 버너+그리들

조합으로 먹는 편이고

화로대는 불멍으로만 사용해요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캠피스트 화로대예요.

남편이 정말 신중하게 고르고

골라서 구입한 제품이에요.

피리 부는 남자가 멋있다네요

(저는 물고기인 줄 알았어요)

 

L사이즈와 M사이즈가 있어요.

육각 화로대이기 때문에

조립에 큰 문제는 없고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

재질은 철판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세척도 용이하고

무겁기도 하나 보요.

대략 무게는 5.9kg, 8.2kg이라고

하네요 ㅎㅎ

(저희 쉘터가 8킬로..)

 

장점이라고 하면, 불이 타면 

탈수록, 피리 부는 남자가 살아서

움직이듯이 불꽃으로 자연스러운

색을 입혀주는 것이 정말 이뻐요

무엇보다 캠핑은 감성이니까요

이쁘면 끝이에요 ㅋㅋㅋㅋ

 

저는 조립이나 정리를 맡아서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그냥 잘

사용하고 있는 편이네요 ㅎㅎ

이제 슬슬 겨울이 오고 있으니

불멍의 계절이 돌아오고 있으니

곧 펼쳐봐야겠어요!

 

역시 겨울 캠핑은 불멍

끝도 불멍이 아닐까 싶어요

 

 


지금까지 화로대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다양한 화로대가 있는 편은 아니지만,

무엇이든 나의 캠핑 스타일에

맞게 구입하고, 가지고 다니는 것이

제일 중요해요!

아무리 이뻐도 나랑 안 맞으면 끝

필요 없잖아요 ㅎㅎㅎㅎ

 

캠린이라면 부담스럽지 않은

경량 화로대를 먼저 사용해보시고

점차적으로 나의 캠핑 스타일이

정해진다면 그때 다시 한번 구입해보는

것이 어떨까? 생각이 드네요 ㅎㅎ

처음부터 좋은 것을 살 필요는

절대 절대 없으니 호갱 되지 말자고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