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캠핑러의 캠핑노하우

 

 

안녕하세요

프로캠핑러입니다.

 

 

오늘은 옆 동네인 수원 메쎄에서 캠핑박람회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듣고 방문하였어요.

사람이~ 너~~무 많아서 다양한 사진은 못 찍었지만

생생한 후기 알려드릴게요.

 

 

2021년 9월
수원 메쎄 고카프 캠핑박람회









코카프 캠핑박람회를 몇 번 다녀와서 그런지,

수원 메쎄를 다녀와서 그런지 사전에

카톡과 문자가 오더라고요

저희 부부는 일단 사전예약을 진행하였어요.

갈지 안 갈지 모르지만, 우선 사전예약부터 고고!!!

 

 

 

 

다른 캠핑박람회는 사전예약을 하면,

공짜로 관람을 할 수 있는데요

수원 메쎄는 임대료가 비싼 덕분일까요?

사전예약을 하더라도 수원 메쎄 고카프 캠핑박람회는

3000원의 입장료가 필요해요

사전예약을 안 하신 분들에게는

6000원을 받고 있는 것 같아요.

 

 

 

 

 

주차공간은 넓지만, 사람들이 많이 오시기

때문에 모자라더라고요

대기를 보니 어마어마..

중간중간 불법 정차를 하신 분들이 있었는데요

저희가 본 결과...

 

수원시에서 모조리 다~~~ 사진을 찍어 가더라고요....

하필이면, 초등학교 근처라 민식이법에 의해

12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하니.. 불법 정차 노놉!!

꼭 지정된 곳에 기다리시더라도

주차하기를!!

 

 

 

사람이 많은 곳이어서 잘못 왔나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진짜 많아도 너무 많아서 앞을 갈 수 없을 정도;;

솔직히 저희 매번 갔을 때에는

사람이 이 정도로 많지는 않았거든요..

일산 킨텍스 때보다 더 많은 인원이 온 듯하네요.

 

 

입장할 때에는 음식물 반입 금지!!

무조건 금지!!

다 먹고 가시던가, 버리셔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내부에 무인발권기가 많고,

입장권을 끊는 곳에는 사람이 많이 붐비지 않아서

빠르게 추가 요금을 내고 입장할 수 있었어요.

 

 

 

저희 가족은 이번 겨울에는 장박을 노려보고 있어요.

장박 때 필요한 용품이 있거나, 괜찮은 장박 용 텐트가

있다면 구입 예정이었죠.

 

 

그래서 후다닥 달려와서 수원 메쎄 캠핑박람회

박람을 한 것도 있답니다.

장박 텐트 고작 4개월 정도 쓰는 텐트지만,

그래도 아주 튼튼한 것으로 골라야 하잖아요

혹시나, 망가짐의 위험이 있으니 튼튼이 제일 우선!!

그리고 저희는 면텐트만 사용하다 보니,

면텐트 100프로를 위주로 관람 목표였어요

혹시나 자충 매트가 있다면 푹신하고

편안한 자충 매트도 구입 예정이었답니다.

 

 

입장하자 보이는 것은 뚜둔!!

바로 코오롱

코오롱은 오두막텐트가 대세죠

 

 

결제를 한다면 총 15%의 할인이 주어지기 때문에

오두막텐트8.8을 저렴하게 겟 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8.8 사이즈는 작다고 생각하여 한 단계 위를

사고 싶었지만, 품 절.... 띠로리

 

그리고 오두막텐트는 전시가 안되어 있더라고요ㅠ

 

물론 실제로 보기도 했고, 감은 어느 정도 잡히지만

살 거면 한 번쯤은 더 확인하고 구입하고 싶었는데요

전혀 전시가 안되어있고, 옷들과 약간의 소품만

전시되어 있어서 당황스러웠어요..

실물을 보지도 못하고 구입하는 건

저희의 스타일이 아니라서

자연스럽게 구입을 안 하게 되었답니다.

물론 큰 사이즈 코오롱 오두막텐트가

없다는 것도 문제였죠.

큰 사이즈는 중고로만 구입이 가능하다고 해요.

 

 

 

 

앞쪽으로 조금 더 나아가니,

"하드기어" 브랜드가

입점해 있더라고요

 

 

하드기어 역시, 면텐트로 유명한 곳이고

갬성 갬성~ 갬성텐트로 유명한 곳이어서 보고 왔네요.

역시나 다양한 텐트들이 있었어요

티피 텐트, 벨 텐트, 호박 텐트, 터널 텐트가 있었어요.

다양한 종류의 텐트가 전시되어 있다는 것에 감격..

 

요즘 캠핑박람회는 생각보다 텐트 전시가

잘 안되어 있어서 아쉽더라고요

온통 캠핑카, 트레일러만 전시되어 있었거든요..

 

 

 

 

하드기어 역시 면텐트라서 마음에 들었어요,

캠핑박람회에서 구입을 한다면 할인도 해주는 센스!!!

면텐트를 선호하는 우리 부부가

우선, 장박 용으로 터널 텐트를 봤어요.

 

 

하지만 이너텐트가 폴리라는 말을 듣고 꽝..

이너텐트가 더 중요한데, 왜 폴리일까요?

이해할 수 없었지만..ㅠㅠ

어찌 되었건 폴리 텐트라서 쳐다보지도 않았네요.

 

 

폴대가 무척이나 튼튼한

듀랄미늄폴대라고 해요.

 

 

남편 말로는 정말 튼튼한 재질의

폴대라고 해서 일단 오케이 했네요.

 

 

 

이리저리 둘러보았어요~

1순위 등극! ㅎㅎㅎㅎ

저희가 눈여겨보고 있는 텐트가 되었네요,

재질도 그렇고 폴대도 그렇고 사이즈도

다양하기 때문에 (300,400,500)

1순위로 등극하였답니다.

 

 

(솔직히 인터넷으로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하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구입 예정입니다.)

 

 

전시되어 있어서 구경하기는 좋지만,

크게 입장료를 내고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금액적으로 혹은 서비스적으로 크게 영양가

있다고 생각은 안 드네요.

 

 

 

수원 메쎄 고카프 캠핑박람회는 캠핑카의 박람회였어요

역시나 역시나 온통 캠핑가였죠.

요즘 캠핑박람회가 변질되고 있는 것 같아서

너무 아쉬워요

 

누가 캠퍼들을 위한 박람회는 안 열어주시나요?

 

물론 캠핑박람회를 하지 않아도 매일 품절 품절이니까

굳이 필요 없으시겠죠ㅠㅠ?

 

브랜드 별로 매장을 다 따로 다녀야

하니 너무 힘들어요..

캠퍼들을 위한 오직,

텐트와 캠핑용품을 위한 박람회 열 여주세요!!

 

 

 

이번에 현대에서 새로 나온 스타렉스 아닌가요 ㅎㅎ

스타리아 뭔가 세련된 것 같으면서도

웃긴 것 같으면서도

애매한 디자인을 하고 있어요.

막상 보면 또 이쁘기도 하고,

활용도 너무나 좋아 보이고요?

무엇보다 전기차라는 것이 정말 매력이 넘치죠!!

저희도 전기차 사고 싶다요

 

 

 

다양한 캠핑카와 트레일러가 전시되어 있었어요

저희도 한때 캠핑 트레일러를 구입하기 위해

이곳저곳 둘러보았지만,

아직은 열심히 텐트를 치고 바쁜 일상을 추구하는

저희에게 트레일러는 너무나 재미없고,

심심할 것 같다는 생각에

조금은 더 나이를 먹고 구입해도 늦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에포기를 했었죠 ㅎㅎ

무론 주차문제도 참 걸렸어요

 

 

 

그래도 나중에는 괜찮은 캠핑카 하나 구입하고 싶네요

벤츠 정도요?ㅎㅎㅎㅎ

 

 

 

캠핑용품이 아예 없는 건 아니었어요~

USB로 가능한 온열매트!!

진짜 최고지 않나요?

백패킹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참 좋은 용품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어요

생각보다 얇기 때문에 가지고 다니는데

크게 문제는 없어 보였고

사이즈도 진짜 다양하더라고요

 

 

저희는 아이가 있는 가족 캠퍼다 보니 전기매트는

이미 커다란 게 있기 때문에

크게 필요는 없었지만,

괜찮은 소품이다 생각이 들었지요

 

디자인도 다양해서 한 개쯤은 구입을 할까?

생각이 들었어요

뭔가 밖에서 밥을 먹을 때 의자에

두고 싶은 마음이랄까요?ㅎ

활용도 좋은 온열매트도 있답니다!ㅎㅎㅎ 

직접 만져보고 구매할 수 있다는 좋은 기회~

 

 

 

다양한 소품들도 들어와 있었어요

요즘 유행하는 파라솔도

무척 많았고, 폴딩 박스, 식기류

굉장히 많았지요

특히 우드로 된 쉘프, 키친테이블, 인테리어 소품 등등

정말 꾸미는 것을 좋아하고, 즐겨하는 분들

맥시멈 캠퍼들이 정말 좋아할 만한 것들이 많았네요.

 

 

 

저희는 미니멀 캠퍼다 보니,

크게 살 건 없었지만 말이에요ㅠㅠㅠ

 

 

그런데 생각보다 진짜 필요한

캠핑용품은 없던 캠핑박람회였어요

자충 매트, 에어매트도 거의 없어

비교를 할 수 없었고요,

또 생각보다 화로대, 식기류, 조명 등

다양한 것들이 없는 

수원 메쎄 고카프 캠핑박람회였네요.

 

 

일산 때가 더 많은 것 같기도 하고...

애매했어요 ㅎㅎㅎ

 

 

그나저나 저희 장박 용 텐트는 어떻게 되는 걸까요?

 

 

우선 1순위 후보인

하드기어 벨 텐트 500입니다.

전시되어 있던 것은 400

짜리였는데요.

 

 

저희는 미니멀웍스 망고 쉘터가 있지만,

지인을 초대하지 않는 한 웬만하면

펼치지 않을 것 같아서

최대한 큰 장박 용 텐트를 구입해보고자 해요!

 

 

생각보다 인터넷으로 구입을 하면,

크게 부담이 안 되는 금액이라서

인터넷으로 구입 예정이랍니다 ㅎㅎ

재질도 좋고~ 크기도 좋고~~ 이쁘기도 하고

하드기어 벨 텐트 마음에 들었어요 ㅎㅎㅎ

 

 

 

 

 

수원 메쎄 고카프 캠핑박람회 후기
평을 하자 면요!


텐트를 치는 캠퍼들이 볼만한 것들은 없었다.

이제 막 캠핑을 시작하는 갬성 캠핑러들에게는

약간의 살만한 소품들이 많았다.

캠핑카, 트레일러를 비교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캠핑박람회였다.

핫한 브랜드는 하나도 없었다.

텐트가 전시되어 있는 것이 몇 개 없었다.

작은 기업들이 들어와 있어서 구입이 망설여졌다.

역시, 캠핑박락회는 찐 캠핑러 혹은

오래된 캠핑러들이 살 물건은 없었다.

 

 

 

 

 

요정도 입니다 ㅎㅎㅎ

수원 메쎄 고카프 캠핑박람회

2021년 9월 5일까지 개최를 하니,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그래도

다녀올만하다!라고 느껴집니다.

제발 지정된 곳에 주차를 하기 바라며,

괜히 12만 원 과태료를 내지 않길 바라며~

남은 하루도 멋진

수원 메쎄 고카프 캠핑박람회가 되길 바라봐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